마케팅이야기/웹서비스고찰
야후 "블로그초대장"과 다음 "검색쇼"를 알아볼까?
위드파트너
2008. 6. 10. 10:30
다음(daum.net)은 2007년 10월에 "검색쇼"라는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http://show.daum.net/by/top/list.daum

개인이 만든 페이지를 다음 검색결과 페이지 최상단에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였죠.
저도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결혼식 초대장을 만든적이 있는데 반응이 괜찮았습니다.^^
검색쇼과 일반 검색과 차별화되는 점은 검색어 앞에 골뱅이(@)가 붙는다는 점입니다.
일반 검색과 검색쇼를 구분해주는 기호인 셈이죠.
이 서비스가 좀 괜찮다고 생각했는지 야후가 비슷한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야후가 출시한 서비스 명칭은 "블로그 초대장"입니다.
http://kr.blog.yahoo.com/papablog/1502877

야후 블로그로 유저를 끌어오기 위한 포석이 깔려있다고 보여지는데요, 이유는 야후 블로그에서 초대장 기능을 활성화 한 상태에서
글을 작성해야 야후 검색에서 노출이 되기 때문입니다.
다음 검색쇼와 차별하 되는 점은 골뱅이(@)와 같은 검색어 구분 기호가 없다는 점입니다.
일반 검색어와의 충돌이 예상되는 부분인데요... 검색 예를 한번 볼까요?

다음 검색쇼와 유사한 방식으로 노출이 됩니다.
조금 다른 부분은 블로그 노출도 최상단에 이뤄진다는 점이겠죠.
검색쇼는 마케팅 측면에서 접근하기엔 다소 거리감이 있었지만, 야후 블로그 초대장 검색 노출 방식은 마케팅 측면에서도
어느정도 활용할 수 있는 측면이 있어 보입니다.
물론 연구가 필요하겠죠.^^
http://show.daum.net/by/top/list.daum

개인이 만든 페이지를 다음 검색결과 페이지 최상단에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였죠.
저도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결혼식 초대장을 만든적이 있는데 반응이 괜찮았습니다.^^
검색쇼과 일반 검색과 차별화되는 점은 검색어 앞에 골뱅이(@)가 붙는다는 점입니다.
일반 검색과 검색쇼를 구분해주는 기호인 셈이죠.
이 서비스가 좀 괜찮다고 생각했는지 야후가 비슷한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야후가 출시한 서비스 명칭은 "블로그 초대장"입니다.
http://kr.blog.yahoo.com/papablog/1502877

야후 블로그로 유저를 끌어오기 위한 포석이 깔려있다고 보여지는데요, 이유는 야후 블로그에서 초대장 기능을 활성화 한 상태에서
글을 작성해야 야후 검색에서 노출이 되기 때문입니다.
다음 검색쇼와 차별하 되는 점은 골뱅이(@)와 같은 검색어 구분 기호가 없다는 점입니다.
일반 검색어와의 충돌이 예상되는 부분인데요... 검색 예를 한번 볼까요?

다음 검색쇼와 유사한 방식으로 노출이 됩니다.
조금 다른 부분은 블로그 노출도 최상단에 이뤄진다는 점이겠죠.
검색쇼는 마케팅 측면에서 접근하기엔 다소 거리감이 있었지만, 야후 블로그 초대장 검색 노출 방식은 마케팅 측면에서도
어느정도 활용할 수 있는 측면이 있어 보입니다.
물론 연구가 필요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