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블로그 마케팅은 메타블로그 등록부터~ 본문

마케팅이야기/마케팅정보

블로그 마케팅은 메타블로그 등록부터~

위드파트너 2007. 4. 1. 20:22
이제 블로그가 보편적이면서도 강력하고 편리한 웹페이지 제작툴로서 자리를 잡았고,
훌륭한 마케팅 수단으로써 주목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외국에는 이미 블로깅(블로그에 전문 컨텐츠를 올리는 행위) 만으로 수입을 올리는 전업 블로거(프로블로거)들이 있을 정도입니다.

검색엔진에 내 블로그를 노출시킬 수 있는 다양한 최적화 방법이 존재하고 있지만,
블로그는 메타블로그에 등록하는것이 마케팅의 시작이라고 봐도 될듯 합니다.
네이버는 올블로그의 글을 검색결과에 반영하고 있으며, 다음은 티스토리의 글을 잘 검색해주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캡쳐 이미지는 미디어몹 IT 과학 카테고리 메인에 노출된 글입니다.
이렇게 노출된 글들은 검색 포탈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보다 높은 가산점을 부여받아 검색시 상단에 랭크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포탈 음란동영상 노출 사건과 관련해서 포스팅을 몇개 했었는데...
'음란사이트 차단' 키워드에 대해서 네이버, 다음, 엠파스 등에서 1위로 검색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리챌 큐잉을 소개하면서 등록했던 내용도 검색되고 있네요.

메타블로그 등록과 병행해서 저는 다음 블로그 기자단에도 글을 등록하고 있는데요...
미디어몹처럼 IT 섹션쪽에 글을 포스팅하고 있고 아래와 같이 등록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별로 높지 않은 조회수입니다만, 그래도 조회수 Best에 두개의 글이 등록되었네요.
사소해 보이지만 이러한 등록 작업이 검색에 가산점이 부여된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거라면 메타블로그에 일단 등록해주시는 센스~!!
(미디어몹, 올블로그, 이올린 등에는 꼭 등록하세요)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기타 블로그 및 설치형 블로그 운영자님들은 네이버 검색결과에 노출되고자 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블로그 등록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검색 등록 : http://blogsearch.naver.com/popup/FeedAdd.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