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드파트너

인터넷마케팅 관련 IT뉴스/블로그 소식지 [7회] 본문

마케팅이야기/IT·뉴스(정보)

인터넷마케팅 관련 IT뉴스/블로그 소식지 [7회]

위드파트너 2008. 8. 22. 17:16

네이버가 드디어 파워블로거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는 소식을 비롯하여, 믹시 플러그인이 티스토리에 적용되었고, 이니시스 결제대행사가 모든 브라우저와 운영체제에 적용가능한 결제솔루션을 출시. 신입 블로거들을 위한 조언, 야후 TV위젯, 검색엔진 최적화요령

네이버, 파워블로거 특급 대우 예정
news.naver.com [원문보기]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곧 경쟁사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독립도메인이 지원된다. 네이버 블로그 고유주소 외에 따로 받은 2차 도메인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게 된 것. 이는 11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9월부터 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 등 메타블로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다음, 엠파스, 야후 외에 구글 등 타 검색엔진도 네이버 블로그를 수집할 수 있다. 파워블로거 선정 작업도 한창이다.

네이버는 다음, 야후, 태터앤컴퍼니 등과 달리 인터넷에서 입김이 센 파워블로거들을 별도로 관리해오지 않았다. 9월 중 선정될 네이버 파워블로거들에게는 ‘파워블로그 홈(가칭)’이란 별도 섹션이 마련된다. 파워블로그는 네이버 내에서 검색 바로가기가 지원된다. 다른 블로거와의 식별을 위해 온라인상에서 엠블럼과 퍼스나콘(개인 이모티콘)을 제공받는다. 별도 지원팀이 네이버 내 마련되며, ‘파워유저페스티벌’ 등 오프라인 전시회 지원도 받을 수 있다.

0 이 글에 달린 댓글 (0)

 
믹시(Mixsh) 플러그인, 티스토리 적용!!
notice.tistory.com [원문보기]
정성들여 작성한 내 글을 널리 알리고 싶지 않으세요? 내 글의 조회수는 몇번이나 될까 궁금하시죠?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을 추천 받고, 추천 받을 글들을 공유하고 조회수도 확인 하실 수 있는 신나는 믹시 플러그인을 사용해 보세요! (믹시 바로가기 : http://mixsh.com )

믹시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면 글 저장시 '발행'되는 글이 '믹시' 사이트로 공개될 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사용하시면, mixUP 위젯과 mixUP캐스트 위젯을 한꺼번에 만나실수 있습니다. 추천과 캐스트 위젯으로 티스토리에서 더 즐겁게 블로깅을 즐겨보세요!

0 이 글에 달린 댓글 (0)

 
신입 블로거들을 위한 몇가지 조언
blog.daum.net [원문보기]
첫째, 처음에는 포스팅을 너무 무리하게 하지 마십시오.
둘째, 포스팅을 할 때 제목 선정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셋째, 포스팅을 하는 시간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넷째, 좋은 글에는 반드시 추천을 하고 댓글을 정성껏 남겨 주십시오.
다섯째, 글을 너무 짧게 쓰거나 길게 쓰지 마십시오.
여섯째, 다른 글을 퍼서 그냥 올리거나 다른 언론의 사진을 첨부하지 마십시오.
일곱째, 정성이 담긴글 즉, 다시말하면 마음 속의 진심이 들어 있는 글들은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0 이 글에 달린 댓글 (0)

 
이니시스, 모든 브라우저에 적용 가능한 결제시스템 출시
inicis.com [원문보기]
이 시스템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E)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어떤 브라우저에서나, △윈도 외에도 △리눅스 △ 맥과 같은 다양한 OS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액티브X를 지원하지 않는 ‘IE 8.0’에서도 구동된다.
-------> 내년초 익스8이 출시되면 액티브X가 무용지물이 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여전히 액티브엑스에 사활을 걸고 있는 많은 중소업체들의 발빠른 대응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0 이 글에 달린 댓글 (0)

 
야후-TV 위젯 런칭! TV의 개인화에 불을 붙일것인가?
jeremy68.tistory.com [원문보기]
위젯은 최근 Web2.0 기반의 개인화 툴로서 활용되고 진화중인 서비스이다. TV 위젯이 웹 기반의 위젯의 탄생 철학을 이어 가기에는 TV라는 공동화된 매체의 특성과 방송 컨텐츠와 위젯 컨텐츠의 연동 등 넘어야할 산이 많은것이 사실이다.

초기에는 TV 위젯이 개인화 툴의 단면으로 도입되기 보다는 웹 컨텐츠의 보기 좋은 정렬 수준 (시작 페이지 정도) 으로 수용될 것이다. 그러나 TV도 점차 가전에서 개전(개인형 기기)으로 변모하는 트렌드에 있으므로 TV위젯은 웹 위젯의 진화과정을 천천히 따라갈 수 있을 것이다.

0 이 글에 달린 댓글 (0)

 
검색엔진 최적화, 블로그에 이미지를 삽입할때 alt 태그 적극 사용
webnoon.net [원문보기]
검색엔진은 이미지의 정보를 알아차릴수 있을까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img〉 태그내에 'Alt' 태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일반 웹사이트의 경우 이미지를 삽입할때 〈img src="이미지경로"〉 의 html 태그를 사용하게 되는데, 여기에 〈img src="이미지경로" alt="이미지 내용"〉처럼 alt의 속성을 더해주어서 이미지의 정보를 나타내게 되는것이죠.

이렇게 되면 검색엔진은 그 이미지가 어떠한 정보를 담고 있는지 알아차리게 됩니다.

0 이 글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