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휴대폰 결제 중재센터 본문

마케팅이야기/신규웹서비스

휴대폰 결제 중재센터

위드파트너 2007. 2. 2. 22:00
최근 휴대폰 소액결제와 관련하여 계속 문제가 생기니까 이런 기관도 생겼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벤트로 유료회원 가입을 유인하거나 소비자 동의없이 계약을 자동 연장, 1개월 이용료 결제했더니 1년치 결제된 것등 불합리한 휴대전화 소액결제등을 해결해 주는 민원기관입니다.

http://mobile.spayment.org/index.htm

이런 일을 하는군요.

+ 휴대폰결제 클레임 해결을 위한 중재 및 권고
 
  이용자와 사업자간 해결이 불가한 휴대폰결제 클레임에 대해 센터에서 클레임 내용을 재검증하여 중재하고 해결방안을 권고하여 당사자간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 安心 휴대폰결제 가이드라인 제공
 
  이용자에게 휴대폰결제 이용방법, 주의사항, 민원처리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홍보하여 이용자가 안전하게 휴대폰결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통해 휴대폰결제 서비스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도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 휴대폰결제 피해예방 활동
 
  휴대폰결제 피해사례 발생시 즉각적으로 홈페이지에 이를 예보하고, 대처방안을 마련함과 동시에 캠페인 등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여 휴대폰결제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재발방지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 휴대폰결제 클레임 사례수집, 유형분석 및 대처·해결 방안 연구 및 제시
 
  센터에 접수되는 각종 휴대폰결제 클레임 사례 및 관련 자료를 DB화 하여 휴대폰결제 클레임을 유형화하고, 유형별 대처 및 해결방안 등을 체계적으로 연구하여 이를 관련기업, 정부 유관부처 및 단체, 연구기관 등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 휴대폰결제 관련 법제도 및 정책개선 건의
 
  휴대폰결제에 대한 이용자 보호 및 휴대폰결제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법제도 및 정책 개선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 휴대폰결제 중재백서 발간(년1회) 
 
 인터넷, 언론매체 등을 통한 안전한 휴대폰결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한 캠페인 실시(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