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다음. UCC메타포털오픈/신규서비스런칭, 카페 개편소식 본문

마케팅이야기/신규웹서비스

다음. UCC메타포털오픈/신규서비스런칭, 카페 개편소식

위드파트너 2007. 4. 29. 21:00
다음은 5월초 새로운 UCC 메타포털인 'UCC 세상'을 포털업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블로그, 카페, TV팟(동영상서비스), 아고라 등 다음내 이용자들이 올린 UCC들을 한곳에서 일목요연하게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자 추천에 따라 메인 노출여부가 결정되며, UCC 이용자들의 과거 올린 글들도 검색할 수 있다.

또 카페나, 블로그, tv팟, 아고라 등에 올라간 UCC들만을 이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UCC 검색'도 조만간 런칭할 예정이다.

동영상을 통해 이용자들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노하우팟' 서비스도 다음이 기대를 걸고 있는 야심작. 각계 전문 유저들의 노하우를 접목한 동영상으로 기존 동영상 지식서비스 개념보다 한차원 진화된 서비스가 될 것.

'다음카페'도 전면 개편된다. 670만개 카페들을 대상으로 기존 MB 수준에 불과했던 이용 용량을 최대 100기가급으로 늘린다는 게 주요골자다. 또 카페 UI(사용자인터페이스)도 획기적으로 달라진다. 카페 디자인 자유도가 한차원 넓어지고, 이용자들이 사진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보다 편리하게 올릴 수 있도록 개편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카페 UCC에디션 신청 : http://cafe.daum.net/_promotion/070426_cafebeta/index.html?_top_cafetop=bn

다음이 UCC를 전면에 내세워 옛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군요.
개인적으로는 최근의 다음 행보를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서비스를 런칭한것도 중,장기적으로 상당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것으로 보구요~
UCC에서도 단연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번 개편 및 신규서비스 런칭이 주식에도 영향을 미칠거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