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다음, "블로거뉴스 2.0" 19일 오픈 본문

마케팅이야기/신규웹서비스

다음, "블로거뉴스 2.0" 19일 오픈

위드파트너 2007. 5. 5. 02:57
다음, "블로거뉴스 2.0" 19일 오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용 및 사진 일부 인용 :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2858

어떤 곳에서 어떤 형식으로 활동하더라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누구나 자신의 글을 미디어다음 ''기사''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되면 극단적으로 가정할 때 미디어 다음 뉴스를 클릭했을 때 ''네이버 블로그''가 나올 수도 있다.

블로거뉴스가 2.0으로 진화하면서 가장 크게 변한 점은 해당 글을 쓴 블로거들의 블로그 페이지에 직접 연결하는 것이다. 또한 블로그 시스템과 관련 없이 트랙백이나 RSS 서비스를 활용, 외부 블로거들도 손쉽게 블로거뉴스에 자신의 글을 ''기사''로 선별해 보낼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 싸이월드 페이퍼, 이글루스 블로그 등은 물론이고, 태터툴즈 등 설치형 블로그 사용자들도 미디어다음 ''블로그 뉴스''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을 길이 열리는 것이다.

이와 관련 미디어다음 관계자는 "블로그 뉴스 서비스가 미디어 다음 내 별도 섹션으로 완전 분리될 예정"이라며 "(아직 확정적인 것은 아니지만) 다음 첫 화면에도 블로거뉴스 노출 공간이 마련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블로거뉴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스타 블로거들이 탄생하게 될 것이고, 수익 기반이 갖춰진 블로그 콘텐츠가 늘어나게 된다"며 "더 나아가 전업 블로거가 생겨날 수 있는 환경이 형성될 것"이라고 낙관했다.

블로거뉴스2.0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media20.tistory.com/


여러모로 시사하는 바가 굉장히 많은 시도인듯 합니다.
이 부분에 관해서는 별도로 포스팅을 올려야 할듯 하네요.^^
블로거의 포스가 다음과 함께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