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지마켓 이벤트당첨자 결과화면 은근슬쩍 교체, 해명이 필요할 때... 본문

인터넷ⓔ야기

지마켓 이벤트당첨자 결과화면 은근슬쩍 교체, 해명이 필요할 때...

위드파트너 2007. 5. 25. 11:26
어제 지마켓 이벤트 당첨자 선정 과정에 조작이 개입된게 아닌가 하는 의문을 표하였다.
그러자 오늘 지마켓측에서는 어떠한 해명 과정도 없이,
2007.5.25.오전 11:00경 확인결과 조용하게(은근슬쩍) 당첨자 결과 화면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image.gmarket.co.kr/GDLC_IMAGE/detail/하나카드G당첨자최종.jpg

당첨자 아이디는 그대로 두고,
이름, 주민번호를 추가로 보여줌으로써 우리는 당첨자 조작을 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말하려는 모양이다. 하지만 파문이 확산된 뒤에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서 기업은 훨씬 큰 대가를 치러야만 한다.
당첨자 발표를 하기전에 의혹이 확산될 것을 예측하지 못했다는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

어떻게 당첨자를 선정하였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납득이 가도록) 밝힌 후에,
저런 결과를 보여줘야 하는 거라 생각한다.
(참고로 나는 이번 지마켓 이벤트에 응모도 하지 않은 제 3자의 입장이다.)

설령 당첨자 아이디가 너무나 뷁스럽더라 하더라도,
첨부터 저런 당첨자 결과화면이 나왔다면 이정도까지 강하게 의혹을 품진 않았을 것이다. 그저 우연하게 비슷한 아이디가 대량으로 당첨되었구나... 했겠지.
사실 의혹을 품자면 끝도 없다...

당첨자 결과화면을 스크롤해보면 동일 아이디가 2개씩 중복 당첨되어 있는것도 상당히 많이 발견이 된다. (물론 이건 당첨자 결과화면을 만들다가 실수로 중복되었다고 한다면 이해할 수는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기 박*화 이름 그룹에 박*우 이름이 하필 주민번호 앞자리가 동일하여 끼어 있는건.. 그럴 수 있는거 같네요.(이건 그냥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렸고)
지마켓 3만원권 상품권 당첨자중에는 중복당첨자가 아주 허다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수로 그런거 맞죠??? 제발 실수이길 바랄 뿐입니다.
커다란 의혹의 그늘에 가려, 잔 실수 마저도 조작한 것으로 의심을 살 수 있습니다.
지마켓측의 사과공지 같은거는 애초에 기대도 안했고 하지도 않을꺼라 생각합니다.
다만, 진정으로 다른 상품에 당첨된 회원들에게 오해와 의혹은 해소해줘야 하는게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