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지마켓에서 게시물 삭제요청 메일을 받았습니다. 본문

인터넷ⓔ야기

지마켓에서 게시물 삭제요청 메일을 받았습니다.

위드파트너 2007. 5. 25. 12:49
제가 작성한 게시물이 지마켓에 대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삭제하랍니다.^^;
기존 포스팅에서 조작이라는 단어는 전부 빼겠습니다.
그저 비슷한 아이디 대량 당첨에 대해 네티즌의 한 사람으로 의혹을 표하는 글로 수정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5.25.오후2시 지마켓 이벤트 담당자분의 해명자료 이메일을 올립니다.

아이디 가입에 의한 부분은 G마켓의 회원이 늘어감에 따라서 수정 변경된 부분이며
초기 가입자에 한해서는 기존에 등록된 아이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6자리 이하 아이디를 사용하시게 된 것입니다.
 
동일 문자 중복에 대한 부분은 몇만건이 넘는 응모자 중 주민번호와 주소지로 중복자를 제외하고 랜덤하게 뽑다보니 뽑혀진 결과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제대로 체킹하지 못한 담당자의 잘못도 있지만, 이미 선정된 분에 한해서 중복 문자로 인해 당첨을 누락시키는 결과가 더 안좋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첨부터 당첨자 공지 게시판에 해명 공지를 같이 올렸으면 오해의 확대 재생산은 막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당첨자들의 클레임이 상당히 많이 발생했다고 하는군요)
설령 랜덤하게 뽑았다고 하더라도... 의심이 뻔히가는 동일 문자 중복 아이디는 검수하여 뺐어야 하는건데, 이번 사건을 발판삼아 앞으로 진정 고객을 위하는 지마켓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