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앤유 위젯으로 블로그 컨텐츠를 더욱 풍부하게~ 본문

마케팅이야기/신규웹서비스

앤유 위젯으로 블로그 컨텐츠를 더욱 풍부하게~

위드파트너 2007. 11. 3. 13:01
하나포스에서 운영중인 앤유
앤유가 이번에 블로그에 부착할 수 있는 동영상 위젯 서비스를 내놓았다.
소스코드 수정이 불가능한 네이버블로그와 같은 곳에는 적용할 수 없고, 티스토리나 설치형 블로그 유저들이 주로 사용할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다.(블로그가 아닌 웹사이트에도 당연히~ 적용 가능하다)

앤유 위젯을 달고 리뷰를 작성하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이벤트: http://andu.hanafos.com/event/anduevent_widget/default.asp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씨씨커뮤니티와 같은 사이트에서 동영상 재생당 1원이라는 파격적인 커미션으로 홍보를 진행한 바 있는데,
앤유도 이와 유사한 형태로 동영상 업로더와 퍼가는 네티즌들을 위해 현금보상제도를 시행한다.
위젯을 통한 현금보상제도에는 동영상 재생시 광고 플레이당 0.6원을 적립하여 현금지급한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수익에 대해서는 이쯤하고 이 위젯을 블로그에 부착할만한지 살펴보자.
먼저 하나포스에 회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한다.(솔직히 이 부분이 젤로 맘에 걸리는 부분이다.)
각설하고~ 일단 로긴했다면 4가지 타입으로 동영상을 골라서 부착할 수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이 직접 좋은 동영상을 올리고, 나의 동영상 묶음 탭에서 소스를 생성하는 것이겠지만
시간 관계상 인기 동영상 묶음을 선택하고 소스를 생성하였다.
블로그 최상단 가로사이즈에 맞춰 동영상 개수를 생성했는데, 노출될 동영상 갯수에 따라서 가로사이즈가 자동으로 지정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솔직히 준비된 스킨은 좀 실망이다... 넘 유치하고 단순해 보인다고나 할까...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스킨이 추가되기를 기대해본다.(단순 스킨이라고 하더라도 블로그를 살려주는 스킨 이미지가 되어야지, 블로그 분위기를 실추시키는 유치찬란한 스킨이면 부착하기 곤란하지 않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킨까지 선택했으면 소스코드를 생성하고, 복사하여 블로그 노출시킬 위치에 넣어본다.
블로그 상단에 적용한 모습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왜 나는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걸까??
동영상 재생을 위해 클릭해보아도 아래 처럼 검은색 재생 배경만 출력될 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스코드 그대로 사이트에 부착했는데 왜 이런 증상이 생기는거지??
혹시 동영상 노출갯수와 관련이 있는걸까? 버그라고 생각되는데 앤유 담당자님 의견은 어떠하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