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폴더가이드 사용후기 본문

PC활용팁·자료

폴더가이드 사용후기

위드파트너 2007. 9. 12. 19:11
요즘 출시되는 하드디스크 용량이 보통 200기가가 넘죠.
인터넷 블로그, 카페, 웹하드, P2P를 통해 수도 없이 많은 파일들을 다운받는데, 유틸리티, 영화, 만화, 각종 사진과 그림, 생활정보, 뉴스등 종류를 가리지 않고 받고 있습니다.
이러다보니 200기가 300기가 하드디스크도 금방 가득 채워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너무 많은 파일들을 저장하다 보니 어디에 뭘 뒀는지도 햇갈린다는겁니다.
혹은 내가 원하는 파일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려면 몇단계에 걸쳐 폴더를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생기기도 하구요. 그래서 폴더가이드(Folder Guide)라는 프로그램이 있나봅니다.
폴더가이드는 내가 지정한 폴더로 바탕화면이든 탐색기든 마우스 우클릭 팝업메뉴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도구입니다. 설치형 프로그램이지만 용량도 1M가 안되는 착한 프로그램이고 프리웨어입니다.

FGSetup.exe

※ 윈도7 64비트 운영체제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먼저 폴더가이드를 다운받고 설치를 한후에 실행한 화면입니다.
도움말 화면을 더이상 보고싶지 않으실테니 그림처럼 변경후 닫아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적으로 두개의 폴더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과감히 없애봅니다.(실제 폴더/내용이 삭제되는게 아니니 안심하시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원하는 폴더를 추가해 봅시다.
프로그램 자체가 워낙에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별로 설명할것도 없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Path 부분을 선택해주고, Alias 부분에 팝업메뉴에 표시될 이름을 지정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식으로 폴더를 추가하면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폴더가이드 바로가기 항목이 나타납니다.
클릭한방에 원하는 폴더로 즉시 이동이 가능하니 정말 편리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