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다음, 웹검색 베타서비스 오픈. 본문

마케팅이야기/신규웹서비스

다음, 웹검색 베타서비스 오픈.

위드파트너 2007. 5. 7. 18:3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 크롤러는 무엇인가요?
다음 로봇 DAUMOA는 보다 나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세계의 웹사이트에서 웹문서를 수집합니다.
이 웹문서들은 서로 참조(Reference) 관계에 있는 다른 웹 페이지를 통해서 수집되는데 이렇게 수집하는 로봇을 웹 크롤러라고 합니다.

다음 웹검색 베타 : http://ws.daum.net

국내 검색엔진은 99.9% 검색결과의 첫페이지가 광고로 도배되어 있거나,
검색결과의 상단 리스팅은 스폰서,파워링크등... 돈을 내고 등록한 업체들로 사이트의 질적, 양적 수준과는 무관하게 돈을 많이낸 업체들이 노출되는 실정입니다.

구글은 크롤러에 의해 수집된 방대한 검색결과를 일정한 룰에 의해서 인위적인 가공없이 보여주는것으로 유명합니다.
다음에서 웹검색 베타를 선보이면서 가공하지않은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서비스를 선보였네요. 베타오픈이라는 딱지가 붙어있긴 하지만 정식오픈이 기다려지는 서비스입니다.

다만 베타오픈에서 좀 아쉬운 부분은 성인 검색결과인데요...
한국이라는 국가가 청소년보호를 위해 무던히도 노력하는것은 잘 알지만, 성인들에게 성인 관련키워드 검색결과를 볼 수 있는 선택권 자체를 박탈하는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실명인증, 공인인증등의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검색 권리는 부여해줘야 하는게 아닐까요?)

"성인"는 성인 키워드입니다.

본 정보내용은 청소년 유해매체물로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의 규정에 의해 검색 결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