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엠군(mgoon.com) 동영상 재생당 5원 지급~!! 본문

마케팅이야기/신규웹서비스

엠군(mgoon.com) 동영상 재생당 5원 지급~!!

위드파트너 2007. 6. 4. 14:1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엠군(mgoon.com)이 파격적인 수익쉐어 방식을 선보입니다.
플레이당 5원~!!
물론 직접 제작한 영상물(UCC)이어야 하고, 샘플 등록후 심사에 통과해야 하지만...
유저가 제작한 영상물에 대한 대가를 현금으로 직접 보상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파격적입니다. 엠군 프리미엄에 등록되고 여러 매체를 통해 직, 간접적으로 영상물이 노출되어 최소노출수(?)를 보장해준다고 합니다.(유저는 퀄리티있는 영상물 제작에만 전념하라는 의미겠죠)

엠군프리미엄관 : http://www.mgoon.com/PremiumUCC/premiumIntro.aspx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시시커뮤니티(uccc.co.kr) 사이트는 오픈한지 3개월 남짓한 신규사이트인데요, 컨텐츠에 특별한 제약없이 동영상을 퍼다 나르면 재생될때마다 1원씩 적립해주는 수익쉐어 방식으로 현재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후발주자들이 기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특단의 대책 없이는 힘들기 때문에,
어찌보면 좀 위험하기도 한(저작권,수익분배,게시판도배) 방식이지만 어쩔 수 없이 이런 수익쉐어로 유저들을 끌어모으고 트래픽을 늘여나갈 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엠군의 이러한 수익쉐어 방식은 다른 UCC 사이트에도 영향을 미칠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달 용돈이 500만원?! 이라는 홍보배너는 좀 오버(over)가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500만원의 수익을 올리려면 100만번의 재생이 이뤄져야 하는데 현재 프리미엄관 입점 컨텐츠들의 재생수치는 이에 한~~참 못미치는 실정이죠.

이정도 수익을 올리려면 프로튜어 수준의 팀이 끊임없이 컨텐츠를 만들어 올려야 할겁니다.
외국 컨텐츠를 퍼나르는 것도 안되고, 오로지 직접 생산한 컨텐츠만 인정되기 때문에
프리미엄관 활성화 여부는 조금더 지켜봐야 할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