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도메인 기관이전으로 유지비용 다이어트 본문

유용한정보

도메인 기관이전으로 유지비용 다이어트

위드파트너 2008. 11. 7. 14:41
보통 웹사이트 운영하시는 분들 도메인 수십개씩 등록해서 관리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도메인 유지비용도 만만찮게 지출되는데요...
그 유지비용을 줄이는 방법중에 하나로 도메인 기관이전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가비아(gabia.com)를 예로 설명드립니다.
(이유는 가비아에서 kr 도메인 기관이전을 하려고 할때 승인코드 입력란을 찾기가 어려워서 이 자리를 빌어 안내하려합니다)

보유중인 도메인을 연장하려고 할 때 비용이 현재 이벤트 중임에도 연 2만원 정도 합니다.
하지만 이 도메인을 hosting.kr로 기관이전을 하게되면 도메인 1년 연장과 함께 10,000원 정도의 돈만 지불하면 됩니다.
(대략 50% 저렴하군요..^^;)

단순히 포워딩용으로 도메인 관리하고 계신게 많이 있다면,
도메인 연장보다는 기관이전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가비아에 로긴후 도메인 - 기관이전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설명란이 있습니다.
20081105-142809.png


기관 이전시 주의사항 탭을 클릭하셔야 Kr 도메인 기관이전 동의 처리를 할 수 있는 승인코드 입력 버튼이 보입니다.
[다른 기관으로의 이전 동의 처리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승인코드 입력란이 팝업됩니다.

20081105-142853.png
 

승인코드는 가비아에서 도메인 관리자 이메일 주소로 보내줍니다.
아래와 같은 형태를 띄고 있지요.

20081105-143451.png

인증키를 복사해서, 위 인증키 입력란에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kr 도메인 기관이전은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
<기관 이전에 대한 순서 간단 정리>
  1. 먼저 hosting.kr에 회원가입후 도메인 기관이전 신청을 합니다.
  2. 그럼 자동으로 gabia.com에 이전 요청을 하게되고, gabia.com에서 도메인 소유자에게 인증키를 전송해줍니다.
  3. 인증키를 gabia.com에 입력하고 확인하면 이전이 완료됩니다.

hosting.kr : 이사 들어가는 곳 / gabia.com : 이사 나가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