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개인이 UCC 를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사례 본문

마케팅이야기/웹서비스고찰

개인이 UCC 를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사례

위드파트너 2007. 2. 20. 23:41

2007년은 UCC 열풍이 더욱 거세질 전망입니다.
이제 마케팅의 흐름, 큰 물길이 정해지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마케터들은 흐름을 항상 쫒지 않으면 금방 뒤쳐지고 맙니다.
항상 웹이 만들어내는 물결에 관심을 가져야합니다. 잔물결이 아닌 큰 물결을 봐야합니다.

UCC 중에서도 동영상이 대세로 정해진 상태이고,
어떤 형태로든 동영상 UCC를 활용한 수익쉐어 모델은 계속해서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 마케터인 우리들은 어떻게 UCC를 활용하여 수익을 낼 수 있을까요?

좋은 사례를 한가지 소개합니다.

조금 지난 얘기입니다만, 한때 다이어트코크에 멘토스를 넣어서 분수를 만들어낸
동영상이 굉장한 인기였지요?
그들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입니다.
http://www.eepybird.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멘토스와 다이어트 코크만을 이용하여 다양한 동영상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그들의 사이트 메인 우측에는 구글 애드센스가 있죠. 그 외에 쇼핑 카테고리도 있습니다.
여기서도 상당한 수익이 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됩니다만... 더 중요한 것은 다음 내용입니다.
그들은 이 동영상을 레버닷컴에 업로드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버닷컴은 어떤 사이트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영상 제작자와 레버닷컴이 수익쉐어를 하는 형태입니다.
이들은 멘토스 다이어트 코크 동영상으로 3,500만원 정도의 수익을 가져갔습니다.
국내에도 수많은 UCC 업로드 사이트가 있고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수익쉐어 모델이 시험적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동영상 판매 수익쉐어, 동영상 광고 클릭 수익쉐어 등...
가장 이상적인 UCC 수익쉐어 모델이 뭐가 될지는 모르지만 분명한것은 돈이 된다는 겁니다.

돈을 벌고 싶으신 분은 지금 캠코더를 하나 장만하는게 고수익의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