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네이버 인기검색어와 웹페이지 검색결과 본문

마케팅이야기/마케팅정보

네이버 인기검색어와 웹페이지 검색결과

위드파트너 2007. 3. 5. 02:01
네이버 실시간 인기검색어웹페이지 검색결과라는 제목이 생뚱맞죠~
작년, 제작년과 비교해 봤을때 어떻게 바뀌었는가를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아쉽게도 2년전 웹페이지 검색결과는 캡쳐해놓은 자료가 없지만 기억은 납니다.
일반 웹사이트(이는 블로그와 대비하여 이해해주세요) 검색 결과가 웹페이지 검색결과였죠.
하지만 지금은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 검색을 해보면 상당 부분 자사 블로그 컨텐츠 검색결과를 우선적으로 보여주긴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외부 블로그 검색 결과가 자주 노출이 됩니다.
유재석미니홈피로 검색을 해보면,
뉴스, 지식인, 블로그, 카페, 동영상, 웹페이지, 이미지 순으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블로그 항목에서는 절대적으로 네이버 블로그 컨텐츠만 노출이 되고있고,
웹페이지에서는 외부 블로그 컨텐츠가 우선적으로 노출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두가지 정도로 해석해 봤습니다.
1. 블로그 자체가 하나의 웹페이지 생산툴로서 상당히 보편화되어 컨텐츠를 생산중이다.
2. 일반 웹사이트의 내용보다 블로그 검색에 가중치를 부여한다.

어떤식이든 이제 블로그검색엔진 마케팅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툴이 되었습니다.
설치형 블로그, 가입형 블로그의 장단점이 있지만 블로그에 주력해야 한다는 것이죠.
메타 생성기 등이 한 시절을 풍미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이젠 세월이 바뀌었죠.
인기 키워드 분석 ->자동 태그 생성 -> 태그에 적합한 컨텐츠 생성하기 ->
컨텐츠와 매치되는 자동 광고 생성 -> 문단 사이에 삽입
...
이런 과정이 모두 자동으로 이뤄지는 블로그 전용 마케팅 툴이 한해를 주름잡지 않을까요.
p.s> 타인의 블로그에 스팸트랙백,코멘트 날리는 툴은 없어졌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