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미션 4] 나만의 센터를 공개합니다. 본문

비공개게시물/티스토리 Beta

[미션 4] 나만의 센터를 공개합니다.

위드파트너 2008. 7. 19. 01:11

앞선 포스팅에서 이미 살짝 언급되었듯이 이번 개편으로 메인 얼굴이 많이 달라졌죠.
제가 사용중인 티스토리 센터를 공개합니다.

최근글,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순으로 배열하여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들을 좌측에 순서대로 배치하고 있구요,
우측에는 유입경로, 유입키워드, 방문자 통계 순으로 정렬해 두었습니다.

물론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센터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면 더욱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긴 하지만,
실제로 자주 사용될만한 것은 눈에 띄지가 않네요.



어떤 부분들이 수정되거나 업데이트 되면 좋을까??
일단 눈에 띄는건 추출되는 글의 갯수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루에 글을 다섯개 이상 매일 등록하는 사람들이야 거의 없을테니 갯수 설정이 별로 무의미하지만,
코멘트는 수십개씩 올라오는 블로그가 꽤 많지요.
코멘트와 트랙백의 추출 갯수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입경로, 유입키워드, 방문통계는 하나로 묶어서 로그분석으로 처리해주면 어떨가 합니다.
다음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료 웹로그분석 '웹인사이드'와 연계해도 좋겠지요.

이건 센터 설정과는 좀 무관할 수도 있는 이야기입니다만,
글목록 보기에서 분류 부분이 대분류만으로 분류가 되는데요, 소분류가 목록에 출력되도록 해주시는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센터 설정과 연관짓자면 센터 최근글 목록에서 게시물의 소분류를 표시해주면 더 좋겠네요.

추가했으면 하는 또 다른 기능은,
센터 화면에서 신규스킨 및 플러그인, 서식과 같은 부분들을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실제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스킨, 플러그인을 메인(센터)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는것 이상으로 중요한게 있을까요?

또 생각하는 것들이 있다면 게시물 수정으로 통해 추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