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V3 백신 자동업데이트 안되는 증상, 혹시 램디스크 설치하셨나요? 본문

PC활용팁·자료

V3 백신 자동업데이트 안되는 증상, 혹시 램디스크 설치하셨나요?

위드파트너 2008. 12. 5. 15:03
얼마전에 O/S를 새롭게 설치하고,
V3 365 클리닉 V2.0을 깔았는데... 며칠후부터 이놈의 백신이 자동 업데이트가 안되는 것이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원격지원을 받았는데...
2시간 동안 담당 기사는 뻘짓(?)만 하고 결국 본사에 다시 문의해보겠다고 했다.

뭐가 문제일까?

해결책은 전혀 예상치 못했던 곳에서 나왔다.
오늘 안연구소 고객센터로부터 답변이 왔는데... PC 환경변수 설정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라는 것이었다.
뭔 환경변수???

아차차~~

얼마전에 웹서핑 속도향상을 가져온다는 램디스크[각주:1]를 설치하면서,
PC 환경변수를 변경한 적이 있었다.
그넘이 이런 곳에서 나의 뒷통수를 치다니...

혹시 V3 백신 사용하시는 분들중 자동 업데이트가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 그림을 참조해서
PC 환경변수를 제대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1. [내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2. [고급]탭을 클릭 후 [환경변수]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변수, 시스템 변수 모두 그림처럼 변경해주시고 확인 눌러주시면 자동업데이트 됩니다.
하루 종일 뻘짓한거 생각하면 울화통이 치밀어 오른다는...ㅜ.ㅜ
  1. 램디스크는 램의 여유공간을 하드디스크처럼 인식하게 해서 빠른 속도로 인터넷 서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윈도 32비트 운영체제는 3.5기가까지만 램을 인식하기 때문에, 4기가 이상의 램을 꽂아서 사용하시는 분은 500메가의 램이 그냥 놀게 됩니다. 이럴때 이 유휴자원을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램디스크 활용법입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