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ws 도메인을 등록하고 추천하면 수백만원이 생긴다??? 본문

마케팅이야기/웹서비스고찰

.ws 도메인을 등록하고 추천하면 수백만원이 생긴다???

위드파트너 2008. 10. 7. 17:03
최근들어 .ws 도메인을 홍보하는 글이 위드파트너에 자주 등록되어 좀더 면밀히 살펴보니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더군요. 정말 사람들의 눈을 가리고 홍보하는 방법도 가지가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케팅적으로 접근하지 못하고 그냥 추천인 수익만 바라보고 들뜬 기분에 덥석 가입하시는 분들...
이 글을 읽으시면 다시 한번 신중히 생각하고 본인의 결정이, 심사숙고해서 내린 결정이 맞는지를 재차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연합뉴스 보도자료(쉽게 말해서 언론사마케팅)에 GDI 클럽 소개가 되었네요.
2008-06-25-131939.png

이 커뮤니티 자체를 폄훼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관심을 다른데 돌려놓고, 정작 클럽이 취하고 있는 사실을 감추는 것이 보기에 좋지 않더군요.
각설하고, GDI가 뭔지, ws 도메인으로 뭔 사업을 하고 돈을 벌게 해준다는 것인지 간단히 알아보고 넘어가야겠지요.

ws 도메인은 Global Domain International 이라는 회사가 획득한 국가 도메인입니다.
(예전에 오타도메인으로 수백억을 버는 회사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비슷한 원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GDI 클럽에서 제시하는 수익 플랜을 한번 볼까요?

2008-06-25-125509.png

한명을 추천할때마다 10만원의 현금을 주고, 도메인 유지수수료 1달러를 매달 준다고 하는군요. 와우~
내가 10명을 추천하면 추천수수료 100만원에 유지수수료로 1만원을 번다는 것이구요.
게다가 여러 단계의 다운라인을 인정(다단계)하고 있으니 한사람당 5명씩만 가입시켜도 엄청난 돈이 매달 들어온다는 것이 핵심이죠.
과연... 그럴까요???

먼저 추천 수수료를 한번 살펴보죠.
추천수수료라는 것은 GDI 회사에서 지급하는게 아니라, 해당 클럽 자체적으로 지급하는 수익이라고 합니다.
우찌 한명만 추천해도 10만원이라는 거금을 준다는거죠? 사실 말이 안되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에 좀더 알아봤습니다.

2008-06-25-125043.png
이제 아시겠죠?
추천보너스는 여러분이 GDI클럽 주인장의 홍보코드로 LG파워콤에 가입을 해야 받을 수 있는 금액이라는 얘깁니다.
여러분이 초고속 인터넷 직접 가입해보셨는지 모르겠지만, 대충 아무 검색엔진이나 골라서 파워콤 검색해보세요.
파워콤 가입하면 현금 15만원을 줍니다.(거의 대부분 비슷함)
근데 이 클럽을 통해 파워콤에 가입하면 현금 10만원을 받네요. 5만원은 어디로 갔나요???

그리고 ws 도메인에 관해서도 잠시 언급을 하자면,
이 도메인을 .com, .co.kr과 같은 도메인과 같은 선상에서 비교하면 곤란합니다.
이 클럽의 안내대로라면 도메인 등록 및 유지비로 1년에 12만원을 지불해야 합니다.(매월 10달러)
추천인 한명당 지급하는 보너스(유지수수료)가 매월 1달러이므로 최하 10명을 가입시켜야, 내가 등록한 도메인 비용을 충당할 수 있다는 얘깁니다. 이해되시죠? 한마디로 당신이 추천인 10명을 가입시키면 본전치기 한다는 겁니다.^^;;;

추천보너스 100만원을 받지 않느냐??
앞서 말씀드렸듯이 당신이 추천한 그 사람이 파워콤과 계약을 해야 지불받을 수 있는 금액이 한명당 10만원입니다.
당신이 가입시킨 그 10명이 매달 도메인 유지비용을 납부하면서 계약을 갱신할 것이냐는 문제도 생각해봐야 힙니다.

당신 혹은 하위라인이 100명을 가입시켜야 매달 10만원의 금액을 받을 수 있는 구조라는 것을 이해하셨습니까?

파워콤 그냥 가입하면 가입센타로부터 15만원 현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을, 클럽을 통해 가입해서 10만원만 받고
등록하지 않아도 될 ws 도메인을 1년에 12만원씩 납부하면서 등록해서, 그 돈 메꾸기 위해서 10명의 추천인을 확보해야 하는 상황을
이해하시고도 이 사업을 하겠다고 뛰어드시는 분이 있다면 말리지 않겠습니다.

자신이, 환상에 젖어있는 또다른 하위 라인을 무척이나 많이 모으실 수 있는 분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이 사업은 꽤 매력있는 사업임에 틀림없습니다.

세계적인 인터넷 기업들이 ws 도메인을 등록하며 열기를 올리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http://naver.ws , http://daum.ws , http://yahoo.ws , http://paran.ws , http://empas.ws

위 주소중에 제대로된 사이트로 이동하는게 있다면 믿어주겠습니다.^^
website.ws에 공지되어 있는 도메인 유지비용을 살펴볼까요...
2008-06-25-160947.png

추천인 수익을 염두에 두지않고 그냥 ws 도메인이 필요해서 등록하실 분이라면 2년에 35달러만 지불하면 됩니다.(4글자 이상)
이 사업을 통해 큰 수익을 거두고 있는 사람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어떤 다단계 사업이던 초기에 스타트를 끊어서 달리는 사람은 최상위 라인에 있기 때문에 돈을 법니다.
ws 도메인 사업이 획기적인 사업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돈으로 위에 사람에게 돈을 지불하는 전형적인 돈놀이임을 부인해선 안됩니다.

돈을 버는 사람은 어떻게 해서든 법니다.
추천인 수익으로 돈을 버는 사람은, 이 사업이 아니라 웹하드를 홍보해도 더 많이 법니다.
논리적으로 따져보지 않고, 사이트에서 제시하는 데이타만 보고 환상에 빠져선 곤란하다는 말이죠.
어떤 수익성 아이템이라도 그 이면에는 댓가를 치뤄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사업은 여러분에게 매달 몇백만원씩 안겨줄 수 있는 사업이 아닙니다.
그건 아주~~~ 매우~~~~ 극소수에 해당하는 얘깁니다.
그 사람들은 이 사업 아니라도 다른 사업을 했어도 이만큼 벌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