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이글루스, 블로그 키워드 매칭 레이어팝업 광고 오픈 본문

마케팅이야기/웹서비스고찰

이글루스, 블로그 키워드 매칭 레이어팝업 광고 오픈

위드파트너 2009. 6. 9. 20:18

블로그속 단어에 레이어 팝업 광고를 달아 수익을 올리는 사업모델이 나왔다.
이글루스는 블로그 속 단어에 팝업형 광고를 붙이는 '이글루스 팝스' 서비스를 9일부터 시작한다.


이글루스 팝스는 블로거가 글을 쓴 후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에 연관되는 광고 팝업을 달도록 하고, 그 광고 수익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블로거가 글을 작성하면, 단어들의 형태소를 분석해 추천 키워드를 제시하고 이중 블로거가 원하는 광고 키워드를 선택하게 한다. 따라서 글과 가장 연관도가 높은 광고가 노출된다.
수익은 방문자가 팝업 안의 키워드 광고를 클릭하면 얻을 수 있다. 주인의 클릭은 무효 처리되며, 수익이 1만원 이상 모이면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이글루스 팝스와 유사한 광고는 링크프라이스라는 제휴마케팅 사이트에 이미 존재하는데,
차이점은 링크프라이스는 구매실적이 발생해야 수익을 지급하는 CPS 방식이고, 팝스는 클릭당 수익금을 지불하는 CPC 방식이라는 점입니다.

삽입되는 광고 갯수는 이글루스 블로그 내에서는 5개까지, 외부로 퍼가는 광고의 경우에는 12개까지 지원한다고 하네요.
다양한 수익모델이 계속해서 나온다는 것은 블로거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것이니 환영할 일이지요.
하지만 광고가 노출될만한 포스팅의 범위가 제한적이라는 측면에서 큰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려울듯 합니다.

클릭당 10~20원 정도 지급하고 있는데, 기존 CPC 광고와 비교해 봤을때 터무니없을 정도로 낮은 금액인지라...
아쉬움이 크네요.

이글루스 팝스에 대한 도움말은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