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드파트너

인터넷마케팅 관련 IT뉴스/블로그 소식지 [9호] 본문

마케팅이야기/IT·뉴스(정보)

인터넷마케팅 관련 IT뉴스/블로그 소식지 [9호]

위드파트너 2008. 8. 28. 17:53

불법 다운로드의 합법화 사업전환사례, 무료 패스워드관리자 lastpass, 네이버 웹문서 검색강화중, 디도스 방어 국가가 나선다, 이미지로 이미지를 검색, 구글의 상상력


불법 다운로드의 합법화 사업 2가지
jeremy68.tistory.com [원문보기]
합법 다운로드를 받는 공간은 불법 다운로드가 실행되고 있는 웹하드나 P2P사이트안에서 이다. 즉, 누군가 불법 다운로드를 받으려고 사이트에 접속한 뒤 추.격자 립버전을 눌렀다고 치자. 그런데 그 파일은 불법을 가장한 합법 파일이다. 즉, 2,000원 수준의 과금을 해야 DRM이 풀리고 파일을 볼 수 있다. 자기 PC에서만 볼 수있거나 또는 특정 기간 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물론 특성 웹하드에서는 프리미엄 다운로드 메뉴로 서비스되기도 한다)

아 이밈 닷컴(www.imeem.com)은 국내에서는 음악감상 사이트로 알려져 있다. Playlist를 공유(embed)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블로그등에 아이밈의 선곡된 리스트들을 가져오는 블로거들이 많아지면서 국내 블로거들도 애용하는 사이트이다.
출발은 P2P의 음악 공유 사이트 였으나 SNS를 결합하고 불법 다운로드 파일을 합법 사업과 결합하여 대성공을 거두고 있다.

유 저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음악 파일 (합법, 불법 상관없이)로 Play List로 올려놓으면 이 목록을 SNS 사이트로 편하게 퍼 나를 수가 있다. 여기까지는 전형적인 불법 모델이다. 그런데 Playlist가 뜰 때 옆에 창에 연관 광고가 뜬다. 이 광고를 누르는 순간 유저가 제공한 음원의 권리자가 광고수익을 가지게 된다.

0 이 글에 달린 댓글 (0)

 

로보폼에 견줄만한 막강한 무료 패스워드 관리자 lastpass
choboweb.com [원문보기]
lastpass는 윈도우/맥에서 IE, 파이어폭스의 브라우저 패스워드를 저장하거나 자동 입력하고, 온라인을 이용해 모든 비밀번호를 동기화하는 통합 솔루션(무료)을 제공하는데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면서도 상당히 안정적으로 동작하는게 인상적입니다.

다 만 내 비밀번호를 다른 웹사이트로 저장하기 때문에 신뢰성의 문제가 생길수 있는데요. lastpass의 말에 따르면 모든 비밀번호는 256bit로 암호화되서 웹사이트로 전송되고 로컬에서 디크립트 되며, 본인들도 암호키가 없기 떄문에 안전성은 신뢰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사이트 자체에서 내보내기 옵션을 지원하므로 사이트가 유료화 하거나 망한다해도 패스워드는 안전하게 가져 갈 수 있다고 합니다.

0 이 글에 달린 댓글 (0)

 

네이버 검색의 의미있는 변화 - 웹문서 검색의 정상화 진행중
jumpcut.tistory.com [원문보기]
네이버의 웹문서 검색은 통합검색에서 거의 가장 하단에 출력되고, 검색품질 또한 민망한 수준이었다. 이런 점을 아는지 네이버는 한동안 웹문서 검색에 블로그 포스트 검색결과를 출력하고 있었다.
물론 블로그 포스트 역시 웹문서의 한종류이므로 포함될 수 있다고 할 수 있지만 "블로그 검색"이라는 섹션이 따로 있기에 이건 중복적인 검색결과 이상의 의미가 없었다.
그래서 "사실상 네이버는 웹문서 검색을 포기했다"고 표현까지 나오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웹문서 검색결과가 바뀌고 있다.
역시 키워드별로 조금씩 틀리지만 전체적으로 블로그 포스트의 비중이 적어지면서 웹문서들이 검색되고 있다.

0 이 글에 달린 댓글 (0)

 

DDoS 공격 대응 국가·기관 나선다
ddaily.co.kr [원문보기]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7월 22일 발표한 ‘인터넷 정보보호 종합대책’에서 침해사고 예방과 대응 능력 제고를 위해 ‘DDoS 탐지·제거시스템’을 구축,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와 함께 웹사이트에 숨겨진 악성코드에 의해 이용자 PC가 감염돼 DDoS 공격에 악용되는 ‘좀비PC’가 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KISA에서 운영하고 있는 ‘악성코드 탐지시스템’을 확대하고, 웹사이트 접속 시 해당사이트의 보안수준을 자동으로 알 수 있는 ‘웹 보안수준 확인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0 이 글에 달린 댓글 (0)

 

이미지로 이미지를 검색한다. Tineye 공개 베타
drchoi.or.kr [원문보기]
TinEye 의 검색 방식은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는 방식이 아니다. 이미지 파일을 직접 올리거나, 이미지 파일의 주소를 입력하면 그와 같은 이미지나 사진이 어떤 사이트에 올려져 있는지 검색해 준다. 파일을 올려서 테스트를 해본 결과 이미지 파일명에 관계없이 동일한 파일들을 찾아준다. 그러나 한국 웹 사이트는 검색을 해주지는 못한다.
----------------->
인물검색은 국내에서도 서비스를 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http://phobos.applieddevice.com/facedb/fs.php
참고하세요.

0 이 글에 달린 댓글 (0)

 

구글 추천검색, 드디어 구글연구소 졸업하고 정식 서비스 시작
poem23.com [원문보기]
구글 추천검색은 이미 우리가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탈서비스에서 보여줬던 단어완성 기능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즉, 어떤 단어를 입력하면 그 단어에 연관되어 있는 단어구, 혹은 문장을 보여주고 그 결과가 얼마나 있는지 쿼리 결과수를 같이 보여주는 방식이다. 포탈서비스 검색창에서 단어의 일부를 입력하면 그 단어가 들어가있는 완성된 단어들을 보여주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와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0 이 글에 달린 댓글 (0)

 

2000년대 초, 구글에겐 있고, 야후에겐 없었던 것
flanaria.tistory.com [원문보기]
2000년대 초반 구글에게 있었고 야후에겐 없었던 것. 그것은 바로 상상력이었습니다.
야후는 1990년대 중반 세계 최초로 인터넷 검색 엔진을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업계를 지배했습니다. 하지만 야후는 그후 검색보다는 미디어에 더 치중했습니다.

그 때 구글이 나옵니다. 구글은 검색시장에 주목했습니다. 그리고 상상했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더 빠르고 정확한 검색엔진...
구글은 이를 위해 배너광고까지 포기했습니다. 당시의 포털들의 유일한 수익원이었던 배너광고를 검색을 위해 포기한 겁니다. 그후 그 자리는 키워드 광고가 대신해주었습니다.
다른 메이저 포털들이 미디어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면서 고객들을 자신의 사이트에 오래오래 '머물도록' 노력하던 시대. 그 때 구글은 '고객을 빨리 떠나게 하는 검색 포털'로 우리에게 다가왔습니다.

0 이 글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