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애드포스트, 애드센스와 유사한 문맥광고 네이버블로그 광고노출 본문

마케팅이야기/웹서비스고찰

애드포스트, 애드센스와 유사한 문맥광고 네이버블로그 광고노출

위드파트너 2009. 6. 16. 19:33
네이버도 구글처럼 문맥광고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네이버는 오는 30일부터 파워블로거 1000명을 대상으로 블로그 문맥광고인 '애드포스트'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애드포스트는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 어떤 주제에 관한 글인지를 해석하고, 해당 주제와 관련된 광고를 글 본문에 첨가하는 광고 기법이다.

가령, 사용자가 오픈마켓에 대한 글을 블로그에 올리면 글 본문에 '옥션'이나 'G마켓' 등 광고를 삽입하는 식이다. 자기 블로그에 애드포스트를 넣는 사용가 나오는 형식으로, 광고수익은 네이버와 해당 블로거가 나눠 갖게된다.


블로그 시장에 초기 파급력은 대단할 것이라고 예상할 수는 있지만,
블로거들의 수익성 측면에서 과연 만족할만한 수준일까 의심된다.

광고의 자유로운 배치가 아닌 포스트 하단에 3개까지 제한된 광고만 노출되는 방식이라서...
아마도 클릭율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고, 클릭을 한다고 하더라도 클릭 단가가 낮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다음 애드클릭스, 파란 애드박스, 네이트 팝스
블로그 문맥광고, 이제 경쟁 구도는 다 갖췄다!!
누가 이길까 한번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