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파트너

네이트 해킹, 주민번호 암호화 이미 풀렸다!! 본문

마케팅이야기/IT·뉴스(정보)

네이트 해킹, 주민번호 암호화 이미 풀렸다!!

위드파트너 2011. 8. 11. 10:25
저는 BC카드에서 서비스중인 신용정보보호(BCIC) 서비스를 이용중에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제 명의로 어떤 사이트에서 실명(성인)인증이 발생했는지 확인해주기도 하고, 동시에 모든 사이트에서 실명인증이 실패하도록 차단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네이트 해킹이 발생한 당일날, 저는 "명의도용차단서비스"를 즉시 신청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새벽 4시~!! 
드디어 제 명의로 누군가(아마도 중국쪽?) 실명인증을 시도한 흔적이 포착되었습니다. 당연히 명의도용차단 서비스가 작동중이므로, 실명인증에 실패했겠죠.

지금까지 제가 아닌 다른 누군가에 의해 제 실명인증이 발생한 적은 한건도 없었습니다. 네이트 해킹이 발생하기전까지는... 

한마디로 이번에 네이트 해킹 사건에 의해 유출된 개인정보(주민번호) 암호화가 해제되었다는 걸 의미합니다. 심각한 문제는 이름, 주민번호만 알면 비번등을 찾는 등의 일은 훨씬 쉽다는 겁니다.

 
최고 수준의 암호화 어쩌고 저쩌고... 했지만 결국 다 털렸다는거...
단지 비밀번호를 변경한다고해서 문제가 해결될 것 같지 않다는 것.
이미 지인들의 네이트온은 해커 수중에 넘어간 경우가 종종 보이네요.
자주 연락하던 사이가 아닌데 뜬금없이 "지금바빠? 뭐해?" 등등 말을 걸어오면 십중팔구 개인정보 도용한 놈들의 피싱 시도가 시작된거라 보면 됩니다.

명의도용차단 서비스로 일단 방어하고 있는 중이지만..
내 개인정보가 웹에 떠돌아다니고 1원에 판매되고 있을걸 생각하니 깝깝하네요.

사이렌 명의도용 차단 서비스 : http://bit.ly/phcMmS